카테고리 없음

고구려대장간마을

soLow 2022. 9. 13. 17:25

경기 구리시 우미내길 41 (우)11958
지번아천동 316-47

연휴 추석날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고 근처 가볼만한곳을 찾아보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찾았다. 

https://www.guri.go.kr/gbv/index.do

 

구리시 고구려대장간마을

 

www.guri.go.kr

 

고구려박물관

이곳은 고구려 박물관 이라고한다 

2층규모의 아담한 박물관이다. 

박물관 앞의 작은 개울이 있었다. 

 

 

 

 

 

 

영화 세트장 분위기의 건물들이 이어졌다. 

 

 

 

 

 

 

 

 

거대한 물래방아도 보이고...멋진 풍경이었다. 

 

 

 

 

 

 

 

 

 

담덕채라는 곳인데 묘한 구조였다. 

 

 

 

 

 

영화와 드라마를 다수 촬영한 장소라고 한다. 

 

 

 

 

 

 

텔레비전도 보인다. 

여름인데다 욕조가 있는 건물은 모기들이 욕조에서 살아서 그런지

정말 공격적으로 달려든다. 

 

모기를 조심해야겠다. 

 

이제 고구려 박물관으로 이동했다. 

 

 

보루와 치를 이해 할 수 있는 퍼즐이 있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건 이런 참여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이건 모형이라고 하는데 신기했다. 

 

신나게 구경을 하고 오늘 제빵소 라는곳으로 향했다. 

 

 

바로아레 모던 기와라는 유명한 카페가 있지만...

정말 사람이 많다~!

주차자리도 엄청 붐빈다. 

 

 

오늘 제빵소도 사람도 많고 앉을자리도 많지 않았다. 

다행히 자리가 나서 빵들을 주문하고 맛있게 먹고 나왔다. 

 

즐거운 추석이었다. 

 

 

 

 

 

 

 

 

반응형